본문 바로가기

참, 바른 전립선 클리닉

Q&A

NO
질문내용
  • 정말 한방치료로 만성전립선염이 나을 수 있을까요? 오랜시간 고생해온터라 이젠 어떤 치료 방법을 봐도 확신이 …

    그 심정 충분히 이해합니다.

    하지만 저는 만성 전립선염은 한방치료로 완치가 가능하다고 믿고 진료하며 많은 환자분들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좋은 결과들을 얻고 있습니다.

    저는 한의사이기 이전에 의사입니다.
    의사는 환자분의 치료를 위해 열린 마음으로 다양한 방법을 통해 환자분께 가장 좋은 치료방법을 안내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한의학보다 양방의학이나 대체의학이 환자분의 질환 회복에 더 좋은 역할을 할 수 있다면 당연히 그 방향을 안내해드리며,
    환자분들을 돕는 것이 저의 역할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지금껏 그렇게 해오고 있습니다.

    제가 실력이 뛰어나고 능력이 좋아 만성 전립선염이 한의학으로 치료 가능하다고 말씀드리는 것이 아닙니다.
    한의학에서는 이미 만성전립선염의 원인과 치료방법을 구체적으로 밝혀놓고 있으며,
    실제 그 내용을 근거로 치료 했을 때 좋은 결과가 있기 때문에 치료가 가능하다고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오랜시간 고생해오신 많은 분들의 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제가 뛰어난 의사는 아니겠지만 인연이 되어 저희 한의원을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마음을 전합니다.
  • 한약 복용 없이 침, 뜸, 약침만으로도 치료가 되나요?

    물론 가능합니다. ^^

    하지만 만성 전립선염의 근본적인 원인이 면역력의 약화이기 때문에,
    면역기능의 회복을 돕는 약을 복용하는 것이 치료과정과 속도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에 한약을 복용하며 치료받으시길 권하는 편입니다.

    침, 뜸, 약침 치료를 통해 전립선이 위치한 국소부위의 순환장애, 염증반응 해소에 집중하시고
    한약 복용을 통해 면역기능을 회복시키는 치료를 병행하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 치료가 잘 되면 이제 평생 전립선염으로는 고생하지 않게 되는건가요?

    완치의 개념은 영원히 해당 질병으로 다시 고생하지 않는다는 의미보다,
    '질병을 유발하는 생활 방식, 원인을 반복/지속하지 않는다면 일상생활에 불편함 없이 편하게 지낼 수 있는 상태를 지속함' 이라고 이해하시는게 좋습니다.

    만성 전립선염에서 회복된 후에도 금주, 담백한 식단, 정기적인 운동 등 병원에서 지도해드리는
    올바른 생활방향을 유지하시면 전립선염은 쉽게 재발되지 않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 만성전립선염은 얼마나 치료 받아야 하나요?

    환자분들의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1차 치료 기간은 3개월로 잡습니다.

    증상이 생긴지 1년 이내의 경우에는 3 ~ 6개월 이내에 치료가 종결되는 경우가 많으며,
    증상이 1년 이상 경과한 경우에는 경우에 따라 6개월 이상 치료하기도 합니다.

    경우에 따라 치료기간은 예상보다 단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성전립선염은 단기간에 생기는 질환이 아니기 때문에, 치료기간 또한 몇 개월이라는 기간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올바른 치료방법과 생활변화를 통해 완치가 가능하니 기운내시기 바랍니다.
게시물 검색